전장 시장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e파워트레인, 조명 등을 아우르는 전장 시장은 지난해 기준 143조원에서 오는 2028년 837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e파워트레인 시장은 매년 33.5%의 증가세를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글로벌 전장 시장은 2024년 4000억 달러 (약 575조원), 2028년 7000억 달러 (약 1006조원)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전장 부품이 자동차에 들어가는 비중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업들은 잇따라 미래 먹거리로 전장 사업을 선정하고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전장사업과 전기자동차
전장사업은 자동차의 전기부품 관련 사업을 의미합니다. 전기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전장사업도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전기를 주요 구동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전장 부품의 비중이 커졌습니다.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뛰어든 것입니다. 전기차 한 대의 구성을 보면 전장 부품의 비중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전기 동력을 전달해 자동차가 움직이게 해주는 전기차용 ‘파워트레인’, 도로 위 자동차들끼리 소통이 가능하게 해주는 ‘차량용 조명’, 동력원을 담당하는 ‘배터리’ 등 전기를 이용한 다양한 부품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추이는 자동차가 기계장치보다 전기 장치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전자 부품회사가 전기차시장에 진출하는 이유
전자 부품 제조사들이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은 성장세가 높아 전장사업의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한 대의 구성을 보면 전장 부품의 비중이 커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전기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전장사업도 함께 성장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전기차는 전기를 주요 구동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전장 부품의 비중이 커졌습니다. 이러한 추이는 자동차가 기계장치보다 전기 장치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전자 부품 제조사들은 이러한 시장 성장세와 전기차의 구성 변화를 고려하여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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